[최신] 효과적인 워드 문서 복사 방법 4가지

게시자 윤진아 업데이트 대상 duplicate files | 2023-12-20
승인됨

Microsoft 워드는 대부분의 개인 사용자와 기업이 선호하는 Microsoft의 상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의 작업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많은 기능 중 하나는 기존 워드 문서의 중복 파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혜택을 주는 최고의 기능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MS 워드 사용자는 워드 문서를 복제 방법을 모릅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 문서를 복제하는 네 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워드 문서를 복제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워드 문서를 복제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워드 문서는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저장되지 않으며, 워드 파일을 닫는 즉시 모든 데이터가 제거됩니다. 따라서 항상 워드 문서의 사본을 보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워드 문서를 복제해야 하는 다른 주요 이유를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1. 워드 문서를 복제하면 백업이 생성되어 데이터 손실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MS 워드는 전자 장치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항상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최악의 경우, 데이터가 완전히 손실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워드 문서를 복제하는 것은 작업의 정기적인 백업을 만드는 데 좋은 방법입니다.
  2. 워드 문서의 복사본을 만들면 문서 편집이 아닌 읽기만 하려는 경우, 실수로 문서를 변경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원본 파일의 서식을 바꾸거나 내용을 변경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죠.
  3. 원본 파일을 일시적으로 변경하려는 경우, 워드 문서의 복사본을 만든 다음 변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복제를 하면 원본 파일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템플릿으로 사용할 복사본을 만드는 것도 생산성을 향상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원본 워드 문서를 템플릿으로 사용하면 최소한의 변경만으로 향후 워드 문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워드 문서를 복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1. Windows에서 복사하여 붙여 넣기

첫 번째 방법은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컴퓨터 사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 기술을 활용하여 워드 문서를 복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워드 파일을 복사하여 붙여 넣을 때 너무 많은 중복 파일을 저장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 복제해야 할 문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 복사 옵션을 선택합니다.

    복사 옵션을 선택합니다
  • 복사본을 저장할 위치를 찾아 이동합니다.

  •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붙여 넣기를 선택합니다.

    붙여 넣기를 선택합니다.

이 단계를 올바르게 수행하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중복된 워드 문서를 생성합니다.

2. 워드에서 새 파일로 열기

'새 파일로 열기' 기능으로 워드 문서를 열면 외부 파일에서 직접 워드 파일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 복제하려는 워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새로 만들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 상단에 문서 1,2 또는 3으로 이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복사합니다.

  • 수정이 완료되면 저장을 클릭한 뒤 바로 저장할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위에 나열된 단계를 따르면 중복된 워드 문서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이 방법은 복제본을 하나씩 만들려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3. 워드에서 사본으로 열기

워드 문서에는 문서를 사본으로 열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내장된 복사 기능으로 워드 문서를 복제하려면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아래에서 단계를 살펴봅시다.

  • 워드 파일을 열고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을 선택합니다
  • 열기를 클릭한 다음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열기를 클릭합니다
  • 복제하려는 문서를 선택합니다.

  • 거꾸로 된 삼각형을 클릭합니다.

  • 사본으로 열기를 선택합니다.

  • 사본으로 열려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 저장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워드의 기존 파일에서 새 파일 만들기

워드 문서에서 새로 만들기 기능을 사용하여 원본 워드 문서의 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가장 효과적이며 약간의 기술 지식만 있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 워드 문서를 열고 파일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선택합니다
  •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오른쪽 패널에서 기존에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 기존 패널에서 새로 만들기에서 원하는 워드 문서를 선택합니다.

  •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저장 또는 저장을 클릭하여 워드 문서를 저장합니다.

컴퓨터에서 중복된 워드 문서를 찾아서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Hot

특정 파일의 중복 파일을 만드는 것은 중요하지만, 과도한 중복 파일을 만들게 되면 컴퓨터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복된 워드 문서가 생성되는데요, 그래서 여러분의 컴퓨터에 예상보다 더 많은 중복 파일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중복 파일로 인해 컴퓨터 성능이 저하되고, 디스크 공간이 줄어들고, 외장 스토리지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에 중복된 워드 문서가 많은지 항상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중복 파일 제거 도구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도구는 PassFab 중복 파일 삭제기입니다. 이 도구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간단한 방법으로 모든 중복을 제거합니다. PassFab 중복 파일 삭제 기를 통해 중복 워드 문서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PassFab 중복 파일 삭제 기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검색 폴더 추가
  • 중복 파일이 가장 많이 있는 폴더를 선택하고 도구가 폴더를 스캔하도록 합니다.

    일반 설정
  • 중복 문서 목록을 살펴보고 원하는 대로 제거합니다.

    중복 파일 삭제

이렇게 하면 컴퓨터에서 중복된 워드 문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삭제하기 전에 중복 문서 목록을 자세히 살펴보고 삭제하세요.

결론

워드 문서의 중복 파일을 만듦으로써 우리는 여러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활한 컴퓨터 사용 환경을 위해서는 때때로 이러한 중복 파일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러한 중복 파일을 계속해서 저장하다 보면 컴퓨터의 공간이 적어지며 컴퓨터가 최대한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중복된 워드 문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좋은 도구는 PassFab 중복 파일 삭제기입니다. 이 도구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모든 중복 워드 문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외부 장치 및 운영 체제와 호환성이 높으며,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옵션 중 하나입니다. 모든 중복 워드 문서를 문제없이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