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업데이트] Windows 10/11/8.1/7 레노버 노트북 블루스크린 오류

게시자 이수정 업데이트 대상 Windows 팁 | 2024-01-11
승인됨

레노버는 항상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는 노트북 회사 중 하나입니다. 그들의 노트북은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레노버 사용자는 미충전, 과열, PC 중단 등과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레노버의 일반적인 문제를 포함한 Windows 11/10/8.1/7 블루스크린 오류를 다뤄보겠습니다.

파트 1: 레노버 블루 스크린이란?

컴퓨터에서 작업하거나 Windows OS를 업데이트하거나 컴퓨터를 부팅할 때 나타나는 파란 스크린을 블루 스크린, 중지 오류 또는 시스템 충돌이라고 합니다. 이 죽음의 파란색 화면은 심각한 오류로 인해 Windows 시스템이 이를 처리하지 못할 때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중지 코드가 표시되지만 블루 스크린이 뜰 때마다 그에 맞는 중지 코드가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중지 코드가 표시되지만 블루 스크린이 뜰 때마다 그에 맞는 중지 코드가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트 2: 제 레노버 컴퓨터에 뜬 블루스크린은 어떤 것인가요?

레노버 노트북 블루 스크린 문제가 발생했나요?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그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래되거나 손상된 장치 드라이버
  2. 보류 중인 Windows 업데이트
  3. 손상된 시스템 파일
  4. 손상된 시스템 레지스트리
  5. 잘못 구성된 BIOS 설정
  6. 시스템 디스크 공간 부족
  7. 손상된 하드 디스크
  8. 바이러스 또는 맬웨어

파트 3: 레노버 블루 스크린 증상은 무엇인가요?

블루 스크린 오류가 발생하면 하단에 작업 표시 줄, 배경 이미지 또는 아이콘이 있는 일반 바탕 화면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블루 스크린 (BSoD)이 발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란색 바탕에 슬픈 얼굴이 그려져 있습니다.
  •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몇 가지 오류 정보를 수집하는 중이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0xc00000021 또는 DRIVER_IRQL_NOT_LESS_OR_EQUAL과 같은 중지 코드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증상 중 일부 또는 전부가 나타나면 레노버 노트북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을 위해 PC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트 4: 레노버 블루 스크린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설루션 해결 Solved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레노버 블루 스크린 문제를 해결하기를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궁극의 설루션인 PassFab FixUWin을 사용해 보세요. PassFab FixUWin은 Windows 운영 체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도록 특별히 프로그래밍된 놀라운 Windows 복구 도구입니다. 시스템 충돌, 블루 스크린 또는 검은 화면, 로딩 화면 또는 시작 화면에서 컴퓨터가 멈추는 등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복구 이미지 환경을 구울 수 있기 때문에 레노버 노트북이 부팅되든 안되든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운로드하여 실행합니다. USB를 삽입합니다. "지금 부팅 디스크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부팅 디스크 바로  만들기
  • USB 드라이브와 시스템 버전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USB 드라이브와 시스템 버전을 선택합니다
  • 문제가 있는 PC로 전환합니다. 부팅 가능한 USB를 삽입합니다.
  • 부팅 키를 계속 누르면서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부팅 메뉴로 들어갑니다.
  • 부팅 가능한 USB를 우선순위로 설정하고 설정을 저장한 후 종료합니다. 부팅 메뉴에 들어가기
  • 자동 복구를 클릭합니다. 자동 복구
  • 복구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재시작을 클릭합니다. 복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도구를 사용하여 레노버 ThinkPad에서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파트 5 : 레노버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하는 다른 설루션

레노버의 블루 스크린 오류는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때로는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위의 해결 방법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을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1. 외부 하드웨어 제거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동안 PC가 충돌하는 경우, OS와 충돌하는 일부 외부 하드웨어가 있을 것입니다. 이 문제를 방지하려면 보조 모니터, 외부 키보드, 프린터, 스캐너, 외부 저장 장치 등 모든 외부 하드웨어 장치를 제거한 후 업데이트를 설치해 보세요.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데 필요한 주변 장치는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뿐입니다. 따라서 이 4가지 주변 장치를 제외한 모든 주변 장치를 제거하고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해 보세요.

하드웨어가 문제의 원인이었다면, BSoD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상황 1: Windows를 부팅할 수 있는 경우

2. 시스템 복원 수행

시스템 복원을 수행하면 모든 PC 설정이 기본값으로 재설정되므로 모든 것을 처음부터 다시 설정해야 하는데요, 대신 시스템이 최근 변경 사항을 제거하게 됩니다. Windows 7/8/8.1/10/11에서 시스템 복원을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작 메뉴로 이동하여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옵션 선택 화면이 표시되면 문제 해결 및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문제 해결 및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 시스템 복원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복원을 클릭합니다.
  • 복원 지점이 있는 경우, 복원지점을 선택합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시스템 복원을 시작합니다.
  • 이제 Windows 시스템이 최근 업데이트 이후에 설치된 모든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또는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시스템을 이전 상태로 복원합니다. 복원 후에는 업데이트 또는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업데이트 확인

보류 중인 OS 업데이트로 인해 레노버 블루 스크린이 발생하는 경우, 보류 중인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설치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설정 앱을 엽니다.
  •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합니다.
  • 스캔이 끝나면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업데이트가 다운로드되고 설치됩니다. 이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정상적으로 작동될 것입니다.

4. 설치 파일 다시 다운로드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장치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면 다운로드하는 동안 새 파일로 인해 설치 파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설정에서 이전 설치 파일을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하여 블루스크린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 설정 앱을 열고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설정 앱을 열고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 저장공간으로 이동하여 임시 파일을 클릭합니다. 저장공간으로 이동합니다
  • 미리 선택된 항목을 선택 취소하고 "임시 Windows 설치 파일"만 선택합니다.
  • 파일 제거를 클릭합니다.

5. BIOS 재설정

일반적으로 손상되거나 잘못 구성된 BIOS 설정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BIOS 재설정을 통해 레노버 BIOS 업데이트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노트북을 재시작하고 레노버 로고가 나타나면 바로 F2 키를 누릅니다. bios로 레노버 블루 스크린 수정
  • 이제 BIOS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고급 탭으로 전환합니다.
  • SATA 모드를 ACHI로 설정합니다. bios 설정
  • F10 키를 눌러 설정을 저장하고 PC를 자동 재부팅합니다.
  • 시스템이 시작되면 BIOS가 자동으로 재설정됩니다.

6. PC 복원하기

PC를 복원하면 최근에 시스템에 적용한 모든 변경 사항이 취소됩니다. PC 복원을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어판을 엽니다. 제어판을 엽니다.
  •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검색창에 복구(Recovery)를 입력합니다.
  • 시스템 복원 열기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복원 열기를 클릭합니다.
  • 이제 화면의 지시에 따라 복원 프로세스를 완료합니다.

시스템이 복원을 수행하고 컴퓨터를 자동으로 다시 시작합니다.

상황 2: Winodws를 부팅할 수 없는 경우

7. 안전 모드에서 시작

Windows가 일반 모드에서 부팅되지 않으면 위의 방법을 시도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안전 모드에서 컴퓨터를 부팅하면 블루 스크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에서는 필수 파일과 드라이버에만 액세스 할 수 있으며 관리자로서는 어떠한 작업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안전 모드에서 레노버 Thinkpad를 부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로고가 표시될 때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세 번 이상 재시작합니다.
  • 세 번 재시작 후 Windows 복구 환경으로 들어갑니다.

  • 문제 해결-> 고급 옵션으로 이동하여 시작 설정을 선택합니다.
  • F5 키를 눌러 안전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안전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 안전 모드로 들어가면 위에 언급드린 모든 방법을 쉽게 시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8. 시동 복구 사용

시동 복구 도구는 시작 파일 누락 또는 손상과 같이 Windows가 제대로 시작되지 못하게 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동 복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설치 미디어로 컴퓨터를 부팅하여 왼쪽 하단에 있는 컴퓨터 복구 링크를 클릭합니다. 컴퓨터 복구 링크를 클릭합니다
  • 문제 해결 > 고급 옵션으로 이동한 다음 시동 복구를 클릭합니다.
  • Windows 시스템이 문제, 손상된 시작파일 및 설정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수정합니다.

결론

레노버 죽음의 블루 스크린 Windows 10/11/8.1/7 오류는 많은 사용자에 의해 보고되는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회사 브랜드는 이것과 관련이 없습니다. 모든 PC에서 발생하는 문제죠. 대게는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인해 발생하며 간단한 방법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레노버 블루 스크린 오류를 수정하는 최신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알려드린 방법 중에서는 PassFab FixUWin를 사용해 보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댓글